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업상담사 2급 독학 2주만에 필기 실기 100% 합격하는 방법
    직업상담사 2021. 8. 3. 02:33

    제가 간단히,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직업상담사 2급 필기 독학 2주, 직업상담사 2급 실기 독학 2주면 충분합니다.

    https://open.kakao.com/o/sBlZqrtf

     

    직업상담사2급 실기 pdf

     

    open.kakao.com

    https://vvd.bz/bbM6

    직상사 교재는 요걸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누르시면 사이트 이동됩니다.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에, 현재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강의듣기,이론공부,기출문제집 독학 3가지 공부법으로 대부분 나뉩니다.

    강의듣기는 20만원정도의 돈, 이론공부는 3개월정도의 공부기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돈도,시간도 없는 취준생입니다.

    20만원이라는 돈도 없을 뿐만아니라 3개월씩이나 이 자격증 공부를 할 시간도 없습니다.

    그래서 기출문제집 독학을 했고 필기는 3주 조금 넘게, 실기는 3주(마지막1주는 합격했다고 판단하여 대충 공부함)정도 시간을 들여서 합격했습니다.

     

    궁금하시죠? 어떻게 돈,시간을 최소화하여 합격했는지?

    그럼 지금부터는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실기 시험은 둘 다 나왔던 문제들이 반복해서 나오는 시험입니다. 문제은행식이라고하죠.

    그럼 나오는 문제들을 알려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떨어질까요? 아니, 떨어질 수 있을까요?

    무조건 붙습니다. 뭐가 나오는지 아는데 어떻게 떨어지나요.

     

    저는 시간도 없고, 강의를 들을 돈도 없어서 나오는 문제들을 직접 선별했습니다.

    일주일이상 선별하고 그랬습니다. 시간을 굉장히 많이 사용했습니다.(절반가량 시간투입)

    하지만, 선별을 하고 나서부터는 시험보기전부터 붙었다는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왜냐면 뭐가 시험에 나오는지 아니까.

    필기의 경우는 진짜 나오는문제들에만 체크를 해서 주구장창 봤습니다. 폰으로 보고 종이로 보고 그랬습니다. 그렇게 몇일 하니까 합격컷은 가볍게 나오더라구요.

     

    지금부터는 실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실기의 경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을 느낍니다.

    책은 두껍고 서술형에다가, 가장 큰 문제는 핵심 키워드가 없으면 틀렸다고 하니까요.

    실제로 저도 다 적었지만 키워드가 들어가지 않았는지 점수가 깍였습니다.

    하지만, 그래봐야 합격입니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문제를 알고 시험을 보니까요. 저는 시험을 보면서 모든 문제를 다 알고 있었습니다.

    합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외웠던거 다 맞추고 남은 문제는 아는대로 적어내면(부분점수 있음) 무조건 합격입니다.

     

    직업상담사 2급 독학은 정말 이 방식이면 무조건 합격입니다. 만약 본인이 선별하는게 믿음직스럽지않거나 선별 할 시간이 없다면 제꺼를 구매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인건비정도만 받습니다.)

    선별된 책이 필요하시거나 시험관련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세요.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