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스토어를 1달하고 1주일정도 운영중입니다. 매일 1개정도의 주문만 들어옵니다. 위탁이라서 이것도 감사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잘못되고있는건지도 사실 모르겠습니다. 위탁으로 판매중인 제품 중 하나가 그래도 나름 꾸준히 들어옵니다. 등록 후 하루 1개씩 팔았다고 생각하면 얼추 맞을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다 잘라서 사용했고 텍스트도 나름대로 열심히 썻습니다. 문제 인식, 문제 해결, 내 상품의 장점, 차별화 전략 마지막으로 판매촉구까지 유튜브에서 알려주는대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방금 이렇게 바꿨기때문에 기대가 조금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유입이 너무 적다는것입니다. 상위에는 뜨지만 키워드 자체가 유입자체가 좀 적은 키워드이기에 괜한 기대를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궁금한게 너무나도 많지만 물어볼곳이 없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물어볼 돈이 없습니다. 블로그에 내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옮겨 붙여도 되는지 너무 궁금하지만 알 방법이 없습니다. 나가서 사진을 따로 다시 다 찍고 게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모르면 몸이 고생한다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2번째 달의 목표 수익이 15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사실 지금 12월 18일이지만 지금까지 중간점검도 한번 안했습니다.
이러면 당연히 실패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일 19일까지의 매출과 수익을 보고 남은 11일간 열심히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방법도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지식인 들어가서 답변 주는걸로만 유입을 시켰는데 이건 큰 효과는 없는것 같습니다. 요즘 평균 100명정도 유입이 됩니다. 하지만 구매전환율이 정말 1%입니다. 지금 약 일주일째 하루 판매가 1건입니다. 마진도 하나팔아서 1000원남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월수익 15만원은 정말 말도안되는 목표였던것 같습니다.그래서 객단가를 높여서 팔아볼까 고민중입니다. 영상에 의하면 가격이 싼 게 무조건적으로 잘 팔리지는 않는다라는걸 봤습니다. 그래서 그럴듯한 제품을 올리고 마진을 높여볼까 고민중입니다. 하루 1개에서 3개정도의 제품을 올리고있는데 상위노출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트래픽을 외부에서 끌어내야할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하나 있기는 한데 조회수 2000정도까지는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사진을 찍어야하는데 의지박약입니다.
아 당장 내일 가서 사진을 찍어야겠습니다. 스토어를 빨리 키우고싶습니다. 신규주문 1이 들어오는 그때의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지금 현재 17시 43분인데 아직도 주문이 한건도 없습니다. 어제도 밤 11시 40분경 겨우 하나 들어와서 공치는 일은 다행히 안생겼는데... 오늘도 제발 1건이라도 들어오길 바랍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한건씩은 들어온다는 사실과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는게 재미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거 왜이렇게 재밌는건지 ㅋㅋㅋ 나름 공부할 맛도 조금 나는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쿠팡파트너스는 블로그 자체가 날라가기도 하고 뭔가 수익만 내려는데 혈안이되서 덜 재밌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이럴줄 알았으면 더 빨리 할 걸 괜히 겁냈던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고민하고있다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물론, 저는 완전 초보라서 아무것도 모르고 하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불쾌했다면 죄송합니다 !
누군가는 파워,빅파워 어쩌면 프리미엄을 노리고있겠지만 저는 하루 5건 이상 파는게 이 트로피를 갖는것과 같습니다. 아직은 목표는 작게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현상황에서는 이 목표가 빅파워처럼 느껴집니다 ! 어쨌든 모두들 하는일 잘되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0) 2020.12.25 스마트스토어 진짜 할만하네 핵초보의 그냥 자신감부여용입니다 (0) 2020.12.22 우울감 불안감을 느끼는 새벽에 본 영상으로인한 깨달음 (0) 2020.12.20 물건하나팔렸다고 기분이 이렇게 바뀔 수 있나 (0) 2020.12.16 자기계발 (0) 2020.12.15